본문 바로가기
세상 물정

애플 주가 전망 애플 페이 애플 카 투톱

by ejep 2022. 9. 19.

애플 페이 애플 카 투톱을 기대하며 살펴보는 애플 주가 전망에 대해 확인해 보세요. 애플은 IT기업의 형태를 하고 있지만 그것은 겉보기에 그럴 뿐이며 이미 금융 기업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우리가 알고 있는 대표 IT기업 애플에 대한 색다른 관점을 정리하여 전달합니다.

 

애플-주가-전망-애플-페이-애플-카-투톱-섬네일
애플-주가-전망-애플-페이-애플-카-투톱-섬네일

1. 애플 페이 애플 카가 가져올 미래
2. 애플은 이미 금융 기업
3. 애플이 지배하는 세계

애플 페이 애플 카가 가져올 미래

애플은 애플 페이로 이미 금융 서비스를 제공 중에 있습니다. 지금은 애플 페이를 다른 기업과 협업하는 방식으로 제공 중이지만 애플이 이를 독자적으로 진행한다면 매우 간단하게 애플 뱅크가 탄생하게 되는 것이죠. 애플은 마음만 먹으면 이런 독자적인 시스템 구축을 바로 진행할 수 있다고 생각되지만 이것을 지금 당장 실행하지 않는 이유는 가상 화폐와 관련이 있다고 생각해 볼 수 있습니다.

 

현재 우리나라도 애플 페이 도입이 연말로 예상되고 있는 상황인데 지금까지 서비스 도입이 지체된 이유는 다른 게 아니라 인프라 구축 비용에 대한 문제가 컸습니다. 이처럼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인프라 구축에서 엄청난 비용이 들어가기 때문에 굳이 애플에선 돈을 투입해서 할 명분이 없다고 보입니다.

 

그도 그럴게 앞으로 가상 화폐가 발전하게 되면 국가를 초월하는 금융 시스템이 도입될 것이고 애플 입장에선 현대인들의 대체 불가능한 무기인 '아이폰'에 가상 화폐 지갑을 기본으로 설치하여 판매해버리면 별도로 인프라 구축을 하지 않아도 자연스럽게 많은 사람들이 아이폰, 애플 페이와 연동된 가상 화폐를 사용하게 되겠죠.

 

이렇게 하면 인프라 구축을 위한 비용 낭비가 발생되지 않으니 그저 사용자가 많은 만큼 이득을 보는 금융 시스템 특성상 출산율이 높고 개발이 덜 된 인도나 아프리카 쪽에 대한 투자, 마케팅에 집중을 하며 가상 화폐 도입 시기를 준비하는 것이 오히려 유리하겠죠.

 

그래서 애플 주식 투자자 관점에서는 IT 제품들의 판매 실적보다 이미 이들이 세계적으로 구축한 프리미엄 브랜드를 기반으로 얼마나 잠재적인 사용자가 많은 시장에 진입하는지 지켜보는 것이 더 중요하다는 것이죠.

 

요즘 우리나라를 포함한 선진 문화권 신흥국들이 저출산 고령화 사회 문제가 대두되면서 출산율이 높은 국가가 독보적인 성장을 보일 거라는 것은 더 이상 예측의 범위가 아닌 현실이기 때문에 잠재적인 사용자가 많은 시장을 어떤 기업이 효과적으로 공략하느냐가 미래의 절대적인 성공 조건이 될 것입니다.

 

애플 카 또한 테슬라가 보여준 '이동하는 재밌는 전자 기기'의 형태로 개발된다면 기존 자동차 시장에 획기적인 변화를 일으킬 수 있다는 것도  관심을 가지고 지켜봐야 할 중요한 요소가 되겠죠. 다만 이 모든 것은 앞서 언급한 것처럼 보다 많은 사람들이 이용할 시장 공략이 이루어져야 하는 것이기 때문에 제품 자체보다 시장 공략이 어떻게 진행되는지 확인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합니다.


애플은 이미 금융 기업

 

애플은 사실 IT기업이 아니라 전자 제품을 판매하는 '금융 기업'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우리나라만 해도 네이버, 쿠팡, 카카오에서 제공하는 페이 서비스에 현금을 거치하고 수수료 없이 통장처럼 넣었다 뺐다 하며 사용하고 있는데요. 지금 바로 스마트폰을 들고 사용하는 페이 서비스에 접속만 하셔도 자신의 돈이 백 원 단위부터 큰 금액들까지 그 안에 예치가 되어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런 페이 서비스는 은행과 같아서 A라는 사람이 5만 원을 넣어뒀다가 5만 원을 인출하려고 하면 B라는 사람이 거치한 10만 원에서 5만 원을 지급하는 형태를 가지게 되며 사용자가 많을수록 인출하려는 돈보다 거치된 돈이 엄청나게 늘어나며 잉여 현금이 발생합니다.

 

이렇게 거치된 잉여 현금이 기업의 재 투자와 여러 가지 비용 등으로 사용되고 있으며 페이 서비스를 제공하는 기업들은 이것을 활용하여 대출 이자를 내지 않고 마치 은행처럼 현금 흐름을 늘려가는 금융 기업 형태를 갖춰가고 있습니다.

 

우리나라 기업들만 해도 이러한데 전 세계에서 사용되고 있는 애플 페이를 가진 애플은 어떨까요? 우리는 이 부분을 절대 단순하게 생각하면 안 되겠습니다. 애플은 갈수록 뛰어난 전자 기기를 생산하고 판매하면서 성장할 위대한 기업이지만 미래에는 이것이 그저 일부에 불과하게 될 정도로 어마어마한 성장을 이룰 수 있는 잠재력까지 보유한 기업이라는 것을 확실히 인지해둘 필요가 있습니다.

 

세계 1위 기업이 성장성까지 압도적이기에 사기 캐릭터와 같은 것이죠.


애플이 지배하는 세계

현재 전쟁 중인 나라뿐만 아니라 중국, 대만, 일본, 중동 국가들의 전쟁 리스크가 커지고 저출산 고령화 시대로 접어드는 국면에서 신용 경제는 블록 경제로 구조가 변화될 수 있습니다. 그러면 앞으로 투자 방향성은 실제 실적보다 정책에 의한, 정치와 관련된 이슈들로 변동성이 극대화되는 상황이 펼쳐지게 되겠죠.

 

그때 가서 투자자들이 정부와 그들의 정책을 비판하며 실적이 좋은 기업을 왜 제재하냐, 왜 이렇게 주가에 실적이 반영이 안 되냐라고 억울함을 호소해도 그것을 들어줄 사람은 아무도 없습니다. 그렇다면 국가 위에 위치할 수 있는 기업에 투자하는 것이 조금 더 현명한 투자 전략이라고 할 수 있겠죠.

 

여러분이 생각하시는 애플은 어떤가요? 저는 애플이 한 나라도 쥐락펴락 할 수 있는 기업이 될 가능성이 가장 높은 기업이라고 생각합니다. 저에게 이미 애플은 그저 IT 제품들을 조금 만들어서 판매하는 '국가 위에 군림할 수 있는 가능성을 가지고 있는 위대한 기업'입니다.


핵심 내용

  • 이미 애플은 그저 IT 제품들을 조금 만들어서 팔고 있는 금융 기업이다.
  • 미래 경쟁력은 출산율이 높은 국가 시장을 공략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
  • 애플은 국가 위에 있는 기업이 될 수 있을 가능성이 가장 높은 기업이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