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 정보

애플페이 관련주 및 증권형 토큰 관련주 제대로 알아보기

by ejep 2023. 2. 27.

애플페이 관련주 및 증권형 토큰 관련주 내용에 대해서 제대로 확인해 보시길 바랍니다. 사람들은 주변에서 충분히 유용한 투자 아이디어를 얻을 수 있는데도 불구하고 그저 남들을 따라서 엄한 데서 찾고 있는데 보다 쉬운 관점에 대해서 살펴보시길 바랍니다.


섬네일

애플페이 관련주

애플페이 관련주로 이득을 볼 수 있는 기업들은 많지만 그 수혜가 일시적이거나 그저 테마로 엮여서 잘못 들어가면 물리게 될 수 있습니다. 테마로 엮인 주식에 잘못 물리면 마치 일본의 잃어버린 20년처럼 구조대가 오지 않아서 그대로 없는 돈이 되어버리는 경우도 있는데요.

 

그렇다면 애플페이 관련 주식을 찾아보면서 애플을 고려하지 않는 것이 얼마나 어리석은가에 대해서 살펴볼 필요가 있겠습니다. 애플은 모두가 알고 있는 것처럼 패권 국가, 금융 강대국 세계에서 가장 강한 미국 증시 나스닥 시가 총액 1위로 군림해 있는 기업입니다.

 

어떤 분들은 수십 년 전 나스닥 시가 총액 순위를 나열하며 10위 권 이내에 있는 기업이 현재는 없다고 이야기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그 기업들이 당시 사업들만 영위하며 혁신을 거듭하지 못한 기업이었다는 부분은 전혀 생각하지 않고 말이죠.

 

애플은 우리에게 아이폰, 맥북, 아이패드 등 여러 가지 형태의 전자기기 판매 기업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하지만 이것은 이들에겐 미래에는 부업의 영역이 될 수 있고, 애플페이를 활용하여 웬만한 은행보다 강력한 핀테크 기업이 될 수 있습니다.

 

아래 증권형 토큰 관련 내용에서도 추가적으로 설명할 것이지만 이것은 미래 기업 경쟁력에 엄청난 영향을 미칠 것입니다. 현재 애플페이는 전 세계적으로 70여 개 국가에서 약 5억 명 가까이 사용 중이며 그 사용 규모만 해도 원화로 환산하면 7,900조 원이 넘습니다.

 

이것은 우리 모두가 알고 있는 글로벌 결제 업체 1위 비자 Visa에 이어서 2번째 규모입니다. 전자 제품 파는 기업이 전 세계 2위 결제 시스템을 가지고 있다는 이야기죠.

 

이런데 애플페이 관련주로 콩고물 받아먹을 때가 아니라 부자들이 더 큰 부자가 되는 21세기형 시스템 및 트렌드를 이해해야 합니다. 20년, 30년 전에는 브랜드 가치에 대한 대중들의 인식이 지금보다 강하지 않을 때입니다.

 

그런데 애플은 어떤가요? 이것은 그저 잘 된 브랜딩 수준을 넘어서 종교 집단에 가까운 면모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애플 제품은 불편해도 쓴다는 말을 들어보셨을 텐데 이것이 공급이 넘쳐나는 자본주의 세상에서 가능한 개념일까요?

 

애플이 계속해서 전 세계 1위 기업 자리를 고수하며 더 웅장한 혁신과 발전을 거듭하면 성장하면 과거에 매몰되어 후회만 하실 건가요? 코에 걸면 코걸이, 귀에 걸면 귀걸이라고 신세 한탄만 하며 살아가실 건가요?

 

왜 그때는 맞고 지금은 틀린 지, 왜 그때는 코에 걸어야 했고 지금은 귀에 걸어야 하는지 공부를 하면 해결되는 일입니다. 패배자 마인드는 쓰레기통에 던져버리고 눈을 뜨셔야 할 시기입니다.

 

그래서 결론은 애플페이 관련주는 엄한 데서 찾을 게 아니라 애플에 집중해야 한다는 것입니다.


증권형 토큰 관련주

애플페이와 더불어 최근 증권형 토큰 관련주도 주목을 받고 있는데 여기엔 블록체인 시스템부터 메타버스까지 여러 연결 고리가 있습니다. 다만 쉽게 말하면 그냥 우리가 사용하는 삼성페이, 네이버페이, 카카오페이처럼 너도나도 고객 돈 예치 서비스를 하겠다는 것으로 이해하시면 됩니다.

 

투자를 진행할 때 전문적인 지식이 분명히 유용한 부분도 있지만 그것이 전부가 아니고 다소 부족해도 수익을 보는 데에 큰 무리가 없습니다. 왜냐하면 공대생이 IT기업에 투자한다고 백만장자가 될 수 있는 게 아니기 때문입니다.

 

혹은 의사라고 바이오 기업에 투자해서 무조건 수익을 볼 수 있는 것도 아니고요. 그래서 전문적인 지식은 그저 자기만족의 느낌이 강할 뿐이며 우리는 역대 위대한 투자자들이 하는 조언처럼 일상생활에서 충분히 투자 아이디어를 얻어서 부자가 될 수 있습니다.

 

증권형 토큰이란 새로운 단어로 미디어는 사람들을 현혹시키지만 결국 우리가 자주 사용하는 페이 서비스를 뜻합니다. 우리나라에선 카카오페이가 압도적인 점유율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다른 거 볼 필요 없이 많이 하락한 카카오페이 혹은 카카오뱅크에 투자하면 간단합니다.

 

하지만 기술적인 부분에서 토스가 조금 더 우위에 있는데 이것은 카카오가 B2C 즉, 개인 소비자에게 특화되었다면 토스는 B2B 기업 대 기업 거래에 특화되어 있습니다. 한 마디로 카카오는 개수로 죽이고 토스는 다루는 돈뭉치가 더욱 크다고 이해하면 되겠죠.

 

토스가 아직 상장하지 않았지만 상장하게 된다면 큰 바람을 불러일으킬 수 있다는 사실 정도만 인지하고 현재 시점에서 가능한 투자를 진행도 무관합니다. 카카오는 시장 선점을 확실하게 한 기업이고 이래저래 구설수에 오르기도 하지만 명실상부 우리나라를 대표하고 국민들이 사용하지 않을 수 없는 제품들을 많이 보유한 기업으로 자리를 잡았습니다.

 

이것이 꺾이고 대체되기에는 새로운 것을 거부하고 익숙한 것을 선호하는 인간의 본능과 심리로 인해서 현재 우리 세대에선 발생하지 않을 일이라고 보는 게 합리적입니다. 2100년 전후 즈음의 일을 지금부터 걱정할 필요가 없다는 것이죠.

 

그리고 추가적으로 봐야 할 부분이 바로 스타벅스입니다. 애플과 마찬가지로 이 기업은 이제 단순히 커피 파는 기업이 아니라 종교 집단 수준의 영향력을 펼치고 있기 때문인데요.

 

이들도 스타벅스 페이로 유동성 현금을 확보하는 수준이 웬만한 지방 은행보다 더 뛰어납니다. 실제로 제 스마트폰에 스타벅스 페이도 매월 5만 원 자동 충전을 하고 있으니 말 다 한 거죠.

 

하지만 아직까지 스타벅스는 핀 테크 기업의 행색을 드러내지 않고 천천히 강력한 것을 준비하고 있다고 보입니다. 너무 좋은 패를 가지고 있는데 빠르게 보여주지 않는 것은 더 큰 것을 노리고 있다는 뜻이겠고 그것이 세상에 알려져 모든 사람들이 확신을 할 땐 이미 투자하기에 늦습니다.


마치며

여기까지 애플페이 관련주 및 증권형 토큰 관련주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 국내 주식만 투자를 고려하시는 분들에겐 쓸데없는 정보였을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부자들에겐 현재 여러분이 국내 주식에서 하고 있는 섹터, 종목 분산 투자 따위는 분산 투자가 아니라는 것을 깨달으셔야 합니다.

 

부자들은 더 큰 개념으로 국내 주식, 해외 주식, 부동산, 채권, 부동산, 기축 통화, 현금 등 자산 자체를 분산시키는 것으로 포트폴리오를 구성하죠. 사람은 그 그릇만큼 수익을 본다는데 그 그릇의 크기를 늘리는 게 어떤 의미인지 방금 전달한 내용을 곰곰이 생각해 보는 시간을 가지셨으면 좋겠습니다.

 

본인의 성격, 성향, 취향 따위가 돈을 벌어다 주지 않으며 그저 돈을 벌 수 있으면 무조건 배워서라도 하는 게 맞고 그래야 큰돈을 법니다. 모쪼록 성공적인 투자로 큰 부를 얻게 되시길 응원드립니다.


추가정보 확인하기

SK이노베이션 주가 전망 및 SK온 상장 시기

로봇 관련주 및 대장주 레인보우로보틱스 주가 전망

폐배터리 관련주 전망 저평가 주식 및 대장주 알아보기

챗 GPT 관련주 및 구글 주가 전망 알아보기

Ai 인공지능 관련주 및 대장주 엔비디아 주가 전망 알아보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