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 정보

로봇 관련주 및 대장주 레인보우로보틱스 주가 전망

by ejep 2023. 2. 27.

로봇 관련주 레인보우로보틱스 주가 전망 내용에 대해서 확인해 보시길 바랍니다. 올해 2023년 들어서 3배, 약 200% 가까이 상승한 해당 종목이 과연 얼마까지 올라갈 건지, 어떻게 대응해야 할지, 방향성 함께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섬네일

로봇 관련주 레인보우로보틱스

로봇 관련주는 많지만 그중에서도 레인보우로보틱스가 대장주로 분류되는 이유는 아무래도 삼성전자가 투자를 했기 때문입니다. 국내 로봇 시장에 해당 기업만 있는 게 아니지만 이족 보행 로봇을 가지고 있는 해당 기업은 삼성전자가 눈독을 들이만 한데요.

 

아무래도 휴머노이드 이족 보행 로봇은 삼성전자가 영위하는 사업군에 전반적으로 어디든 활용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생산 공정에만 국한된 것이라 일상생활에서 사용되는 제품에도 확장이 가능하다는 게 가장 큰 장점이겠죠.

 

휴머노이드 로봇은 말 그대로 인간형으로 인간의 삶 속에서 공존하는 로봇을 지향합니다. 산책을 하거나 말동무를 하겠지만 이것은 아직 논하기엔 조금 이를 수 있지만 가전제품에 연동을 시켜버린다면 이야기 달라지겠죠.

 

벌써 iot기술로 스마트한 라이프 스타일을 누리고 있는 사람들이 많아진 상황이기에 이것은 전혀 먼 미래의 이야기가 아닙니다. 거기다가 우리나라의 고질적인 문제로 두각 되는 저출산 고령화로 인해서 이 수요는 엄청나게 늘어날 가능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최근 자료에 따르면 30년 안에 60세 이상 노인을 부양해야 하는 청년이 50%에 육박할 것이라는 충격적인 연구 결과가 나오기도 했습니다. 그렇다면 부양하는 가족들을 위해서 보급형 로봇에 대한 지출이 당연해지는 세상이 올지도 모른다는 것이죠.

 

그리고 인간형 로봇이기 때문에 건강 관리 부분에서도 두각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직접 다른 바이오 기업에 납품도 가능하겠지만 삼성그룹은 삼성바이오로직스도 가지고 있을 뿐만 아니라 손을 뻗지 않은 사업 영역이 없는 수준이기에 그 확장성은 어마어마한 수준이 될 테죠.

 

그러나 우리 일반 투자자들은 코에 걸면 코걸이, 귀에 걸면 귀걸이 같은 이 투자 시장에서 올바른 판단에 대한 고민을 해야 합니다. 지금 주가에 레인보우로보틱스를 매수하는 것은 이미 3만 원 대 주가에서 2, 3배 수익을 올린 사람이 '이제 많이 올랐으니까 더 올라도 팔아야지'라고 파는 것을 구매한다는 뜻입니다.


주가 전망 알아보기

레인보우로보틱스 주가 전망 자체는 밝지만 현재 주식 가격이 가파르게 오른 상황에서 매수를 고려하는 것은 바람직하지 않습니다. 주가가 더 올라간다고 해도 이런 방식의 투자는 단기적으로 수익을 볼 수 있지만 결국 손해를 볼 수밖에 없는 투자 전략이고요.

 

영원히 올라가는 자산은 없는데 항상 남들이 먼저 수익을 보고 나가는 종목만 매수하면 절대로 자신이 원하는 만큼의 부를 창출할 수 없습니다. 그래서 지금은 단기적으로 눌리길 기도해야 하는 상황이어야만 하겠고요.

 

아직 상용화가 멀었다, 이런저런 제약이 많다 등 아무리 좋은 미래 지향적인 사업이라도 구설수에 오를만한 사항들로 주가가 하락할 때 매수를 해야 합니다. 떨어지는 칼날을 잡지 말라는 것은 펀더멘탈이 좋지 못하거나 기업의 윤리 운영 부분에서 심각한 문제가 발생할 경우를 뜻합니다.

 

펀더멘탈이 좋은 기업이 이런저런 미디어의 농락으로 하락하는 경우는 반드시 기회로 활용해야 하고 일반 투자자 입장에서는 그거 말곤 부자가 될 수 있는 길이 없습니다. 예를 들어 1억 원을 투자하면 20% 수익만 봐도 2천만 원인데 일반 투자자들은 비중을 아무리 크게 해도 한 종목에 2천만 원 이상을 투자하기 어렵습니다.

 

그런데 부자들이 1억 원을 투자했는데 반 토막이 나면 5천만 원이 됩니다. 그럴 때 일반 투자자가 2천만 원을 투자하면 둘의 차이는 3천만 원 수준으로 좁혀지게 되는 것이죠.

 

이래서 일반 투자자는 위기 속에 기회가 있다는 말을 참고하는 데에 그칠 게 아닙니다. 부자가 되기 위해선 반드시 위기 속에서 기회를 잡는 방법밖에 없다는 사실을 깨달아야 합니다.

 

그런 의미에서 현재 레인보우로보틱스에 투자를 한다는 것은 남들 배불려 주는 일밖에 되지 않는 것임을 명심해야 합니다. 그리고 오히려 주가가 하락해서 저렴한 상태의 삼성전자 매수를 고려한다거나 월급 중에 50만 원씩이라도 현금을 더 확보하면서 레인보우로보틱스 주가가 빠지는 것을 기다리는 게 현명하겠죠.


마치며

여기까지 로봇 관련주 중에서 삼성전자의 선택을 받아서 대장주라고 할 수 있는 레인보우로보틱스 주가 전망과 관련 내용을 알아봤습니다. 해당 기업은 분명히 전망도 좋고 좋은 기술력을 가진 기업임에는 틀림이 없습니다.

 

하지만 아무리 좋은 주식이라도 이미 많이 오른 상황에서 더 오르고 있을 때 들어가면 아무 의미가 없습니다. 많이 오른 종목을 매수해서 내가 2배 벌면 남들은 5배, 10배 수익이 난다는 사실을 잊지 마시길 바라며 시장에선 언제나 오르는 종목이 나오기 마련입니다.

 

아무리 힘든 하락장에서도 상승하는 종목이 있기 마련인데 대중들에게 '나만 돈을 벌지 못하는 게 아닌가?'라는 공포심을 주어 손해를 보게 만드는 것은 지배 세력의 특기입니다. 달콤한 유혹에 속지 마시고 하락하는 주식에 배팅하여 부자들과 간격을 줄이는 데에 집중하십시오.


추가정보 확인하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