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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식 정보

폐배터리 관련주 전망 저평가 주식 및 대장주 알아보기

by ejep 2023. 2. 26.

2차 전지 종목들이 활개를 치고 있는 상황에서 폐배터리 관련주 전망 및 저평가 주식 내용에 대해서 확인해 보시길 바랍니다. 이미 오를 대로 오른 주식을 이제야 사도 내가 2배 먹으면 남들은 10배를 먹는데 그런 일이 발생할 확률에 피 같은 돈을 걸 순 없겠죠.


섬네일

폐배터리 관련주 전망

대기업들이 친환경 ESG 사업에 사활을 걸었다는 것을 모두가 알고 계실 테니, 당연히 폐배터리 관련주 전망 자체는 밝다고 할 수 있습니다. 우리는 올라가는 주식보다 미래가 창창한데 불확실해서 대중들의 주목을 받지 못하는 종목을 찾아야만 하는데요.

 

2차 전지 섹터와 다르게 폐배터리 쪽은 많이 오르지 않은 종목들이 꽤 포진되어 있기에 살펴볼만합니다. 지금 오를 대로 올라버린 2차 전지 주식을 산다는 것은 남들이 5배, 혹은 그 이상 수익을 보고 이제 배부르다 하고 팔고 나가는 것을 산다는 의미입니다.

 

이렇게 본질을 이해하면 '나만 못 버는 것이 아닌가?'라는 생각은 사라지고 매수할 맛이 뚝 떨어지게 되겠죠. 어쨌든 투자 경험이 적으신 분들은 올라가는 주식을 보면 벼락 거지가 되는 공포에 질려서 잘못된 판단을 하곤 하는데요.

 

아무리 어려운 시장 속에서도 2배 이상 오르는 종목들은 항상 존재합니다. 그리고 그 올라가는 주식에서 돈을 벌 확률보다 남들이 관심 없고 주가가 지지부진한 종목에서 큰 수익이 나는 확률이 월등히 높은 게 현실이고요.

 

현재 폐배터리는 전기차 수요가 늘어남에 따라 상당히 주목을 받아야 하는 분야임에도 불구하고 큰 이슈를 만들진 못 하고 있습니다. 그 이유는 아마도 다들 전기차의 미래에 대해서 잘못 생각하고 있기 때문일 텐데요.

 

대중들은 훌륭한 내연 기관차들이 많고 전기차 수요가 상당하지만 더 먼 미래를 볼 생각조차 하지 않습니다. 이 세상에 전기차가 나온 이상, 우리는 이것들이 내연 기관차들을 대부분 '대체'한다는 것을 알아야 하는데 어느 정도 비중만 차지할 것이라고 착각한다는 것이죠.

 

전기차는 그깟 어느 정도 비중 따위를 차지하려고 개발되고 발전하는 것이 아니라, 끝내 내연 기관차를 완벽하게 대체하기 위한 인류 문명 발전의 산물입니다. 이것을 조금만 생각해 보면 일반인들도 충분히 합리적으로 유추할 수 있는 부분인데 생각이 거기까지 미치지 못하는 게 대부분이죠.

 

그러나 이것을 냉정하게 인지하고 투자를 고려하신다면 대중과 반대로 가는 결과를 가져갈 수 있습니다. 투자로 푼돈을 벌거나 살림살이 좀 나아지는 수준을 노린다면 이런 이야기가 상관없겠지만 의미 있는 큰 수익을 생각하신다면 대중과 반대로 가는 것은 선택이 아닌 필수의 영역입니다.

 

그럼 이어서 폐배터리 관련주로 주목받는 기업들은 여러 가지가 있지만 저평가, 매수할만한 주식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저평가 주식 및 대장주

폐배터리 관련 주식들 중에서 저평가되고 대장주로 분류할 수 있는 기업들에 대해서 살펴보겠습니다. 다만 여기서 언급하는 대장주는 테마로 엮여서 근본 없는 변동성을 보여주며 빠르게 움직이는 하찮은 종목을 이야기하는 것은 아닙니다.

 

저평가, 즉 실적 대비 현재 주가가 저렴하다고 생각되고 큰 수익을 가져다줄 가능성이 높다고 판단되는 종목을 말씀드리는 것입니다. 일단 폐배터리는 전기차가 세상을 지배하게 되면 필연적으로 발생하는 부분인데 이것은 리사이클링 기술이 도입되지 않으면 온실가스를 유발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이 사업을 영위하는 기업은 단일성, 이슈 부분으로 생각할 것이 아니라 꾸준하게 지속적으로 돈을 벌 수 있게 될 거라는 점을 인지해야 합니다. 그럼 이 섹터에서 저평가 상태로 대장주로 군림할 수 있는 종목이 궁금하실 텐데요.

 

바로 두산에너빌리티입니다. 우선 두산에너빌리티는 이름에서 볼 수 있듯이 두산그룹 지배 하에 있는 기업이고요.

 

그러므로 펀더멘탈 부분에선 말할 필요도 없을 테니 현재 시가 총액부터 살펴보면 10조 4천억 원 수준의 가치를 가지고 있습니다. 그런데 2022년 기준 연간 매출액이 시가 총액을 넘은 13조 원으로 예상되고 있죠.

 

물론 순이익 부분을 살펴보면 아직 소름이 돋을 정도로 돈을 잘 벌고 있는 것은 아닙니다. 그러나 재무 분석을 어느 정도 하실 줄 아는 분들이라면 매출액이 현재 시가 총액을 넘는 상황이 얼마나 대단한 상황인지 아실 테죠.

 

심지어 우리나라 굴지의 대기업이면서도 신 사업을 영위하며 부채 관리가 상당히 잘 되고 있기도 하죠. 적자를 지속해 왔지만 2021년을 기준으로 흑자 전환되며 절대적인 매출액은 2025년 20조 원까지도 가능한 게 꿈같은 이야기가 아닙니다.

 

다만 그렇다고 이런 지표들만으로 금융 투자 시장이 곧이곧대로 움직이진 않습니다. 앞으로 피부로 느낄 변동성, 그 비바람을 견뎌내는 사람만이 큰 수익을 볼 수 있습니다.

 

대부분 몇십 % 수준의 수익이 아닌 수배, 수십 배의 투자 수익은 4~5년을 마이너스 상태로 버티고 반년, 1년 채 되지 않는 시간에 발생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현재 주가에서도 분할 매수 진입이 당장 가능한 종목이기에 조금만 공부해 보시면 답을 찾으실 수 있을 것입니다.


마치며

여기까지 폐배터리 관련주 및 저평가 주식 대장주 내용에 대해서 알아봤는데요. 동일한 섹터 중에 괜찮은 종목들이 많지만 유독 펀더멘탈이 강한 종목은 두산에너빌리티라고 생각하기에 간략하게 분석 내용을 전달드려봤습니다.

 

해당 종목이 너무 무겁다고 생각되시면 소액으로 투자할만한 종목 중에는 웰크론한텍, 원익피앤이 같은 종목도 있습니다. 그리고 같은 급의 공룡 기업이라고 할 수 있는 고려아연, LG화학 같은 종목도 있죠.

 

하지만 두산에너빌리티의 탄산 리튬 회수 기술은 폐배터리 재활용 사업의 게임체인저가 될 수 있다고 생각하기에 가장 좋게 보고 있습니다. 성공적 투자하시길 기원드리며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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