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세상 물정

한국 금리 인상(빅 스텝)효과 은행 예적금 자금 34조 원 증가

by ejep 2022. 8. 14.

한, 미 금리 역전 현상(한국 금리 인상, 빅 스텝 진행)으로 은행 예, 적금에 시중 자금이 34조 원이나 몰렸다는 기사가 나오고 있습니다. 환율은 높고 국내 주식(코스피)나 가상 화폐(비트코인 시장)의 시세는 바닥인 상황에서 이런 현상이 나타나며 모두가 은행으로 뛰어가서 저금을 하고 있습니다.

 

한국금리인상효과은행예적금자금34조원증가
한국금리인상효과은행예적금자금34조원증가

 

고 물가 시대에서 살아남기

우리는 고 물가 시대(인플레이션 시대)를 살아가며 원화 가치가 계속 떨어지고 가만히 있어도 벼락 거지가 되는 이상한 세상에서 살아가고 있는데요.

 

 

가만히 있으면 본전이 아니라 지속적으로 내 돈의 가치가 하락하고 있는 것입니다. 원화의 가치가 지속해서 떨어지는 상황에서 이제 재테크 방법 중 보험이나 예, 적금은 아무런 의미가 없습니다. 주식, 비트코인, 부동산, 원자재 등 어떤 자산에라도 투자를 해야 하며 이것은 선택이 아닌 필수의 영역입니다.

 

 

자산 시장이 금리 인상, 러시아-우크라이나 전쟁 등의 이슈로 하락하며 모두가 은행으로 몰리는 이 시점이 진짜 매수 시점이 아닐까요? 남들과 다르게 행동하고 공포에 매수를 해야한다는 것을 알고 있음에도 망설이고 계시다면 부의 기차는 떠나버리고 말 것입니다.

 

한국 금리 인상 후 예적금 자금 34조원 증가
한국 금리 인상 후 예적금 자금 34조원 증가


예적금 이자에 답이 있다

최고 10%라는 상품으로 사람들을 유혹하며 은행들은 현금을 확보하기 위해 눈에 불을 켜고 있습니다. 과연 저기 보이는 우리 은행, 카카오 뱅크, 케이 뱅크 등 수많은 은행들은 사람들의 예적금 상품을 가입시켜서 얻은 돈으로 무엇을 할까요? 당연히 투자를 진행할 것입니다.

 

은행들예적금이자율
은행들예적금이자율

 

세상은 이렇게 일반 사람들을 속이며 지배층 아래에 일반 서민이 부자가 되지 못하게 틀어막고 부자들만 더 부자가 되는 세상을 만들어 갑니다. 더이상 속지 말고 투자를 통해 본인이 월급, 수입으로 얻은 원화 가치를 지켜내야 합니다.


투자는 더이상 선택이 아닌 필수

예적금을 생각하는 사람들은 이 상황에 대해 반드시 다시 한번 생각해볼 필요가 있으며 투자 종류를 선택하는 것에 대한 정답은 없으나 주식이든, 부동산이든, 그 무엇이든 '투자'를 꼭 진행해야 한다는 것입니다. 다시 한번 강조하지만 우리가 살아가는 이 시대에서 투자는 선택이 아닌 필수입니다.

댓글